㈜아라움 김미선 대표, 2025 여성벤처기업인 표창 수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영예…“혁신성과 인정받아”

2025-11-18     홍수인 기자
한국벤처여성기업인상을 받은 (주)아라움 김미선 대표. 사진=아라움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아라움은 김미선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세계여성벤처포럼 및 여성벤처주간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2025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표창장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주최로, 여성 기업인의 혁신성과 지속가능한 성장 사례를 조명하는 자리였다.

김미선 대표는 식품 제조 분야에서의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아라움은 독자적인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온에서도 바삭함을 오래 유지하는 튀김 안주 제품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성장형 식품기업이다.

특히 최근에는 영국 유통사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통 채널을 통해 OEM 및 PB 제품 공급을 확대하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현장의 작은 불편을 해결하려는 고민이 기술로 이어지고, 그것이 소비자의 만족으로 돌아올 때 기업의 존재 이유를 실감한다”며 “앞으로도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식품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아라움은 “일상 속 나를 위한 힐링 안주 스낵”이라는 브랜드 컨셉 아래, 간편하면서도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이들에게 진정성 잇는 공감을 얻고 있으며, 제품의 차별화된 가치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김미선 대표는 현장 중심의 경영과 실질적 혁신을 바탕으로, 여성 기업인의 가능성과 경쟁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김 대표 개인의 성취를 넘어, 식품 제조업에서 여성 중소기업인의 역할과 영향력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