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앤차, 차량관리 리워드 서비스 ‘차앤차’ 정식 론칭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운전자의 일상적인 차량관리 비용을 절약해주는 리워드 서비스 ‘차앤차’가 세차·정비·용품 구매 등 주요 차량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혜택을 제공하는 구조로 정식 론칭했다.
차앤차는 “차 관리는 누구에게나 필요하지만, 어디가 합리적이고 믿을 수 있는지 선택하기 어렵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앱을 통해 제휴된 서비스로 이동해 이용하면 리워드가 적립되며, 적립된 금액은 기준 금액 이상부터 출금하거나 향후 다른 차량관리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차앤차는 여러 차량관리 서비스를 한 앱에서 연결하고, 이용할 때마다 리워드를 제공하는 ‘차관리 리워드 루틴’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이용하는 차량관리 카테고리를 묶어 실질적인 절약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재 차앤차는 방문세차, 방문수리(출장정비), 일반 정비, 틴팅 시공, 타이어 교체, 신차 패키지, 신차 구매, 공식 AS센터, 렌터카, 캠핑카 등 차량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다양한 서비스와 제휴를 완료했다.
향후에는 전기차 충전, 주유, 주차, 덴트, 경미수리 등 일상적 차량관리 중심의 카테고리로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차앤차 관계자는 “운전자들은 차를 관리할 때마다 수많은 선택지와 가격 차이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다”며 “차앤차는 이러한 과정을 더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만드는 데서 출발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절약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휴처와 리워드 구조를 꾸준히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차앤차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