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한눈에…수원시, 24~25일 '수원 뷰티페스타 2023' 연다
2023-11-21 김도산 기자
[ESG경제=김도산 기자] 경기 수원시가 오는 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수원 뷰티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
수원 뷰티페스타는 수원시의 뷰티 산업 활성화와 소비 기반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뷰티 박람회를 여는 것은 수원시가 처음이다.
수원 뷰티페스타에 참석하는 바이어와 소비자들은 뷰티 기업관 2곳과 첨단 뷰티관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 전시홀에서 97개의 뷰티 기업 및 단체가 선보이는 화장품과 피부·바디·헤어·네일 관련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수원시 내 여러 대학의 뷰티 관련 학과에서도 메이크업, 네일, 헤어 스타일링 체험 행사를 연다. 행사장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뷰티 관련 업체의 여러 대표가 업계 관계자와 시민들을 위한 산업 세미나도 열린다.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퍼스널 컬러별 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링 연출법 설명회에 이어 바버쇼, 한복 메이크업 쇼 등 화려한 공연이 진행된다.
수원시는 이번 행사에 중화권 유통 상담존을 마련, 까다로운 중국의 인허가 절차로 수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품목과 프로그램, 이벤트를 경험하고 'K-뷰티'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