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증권, 나눔 통한 돌봄·상생 실현...ESG 경영 적극 실천

  • 기자명 김대우 기자
  • 입력 2025.03.24 16:46
  • 수정 2025.03.28 15:17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보비버' 그래놀라·견과류 세트 구매...'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기부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KB증권이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과 기부를 늘려가는 등 돌봄과 상생가치를 실현하는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주목받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19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된 지분투자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 브라보비버에서 생산한 그래놀라와 견과류 세트를 구매해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취약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장애인 근로자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지원하며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KB증권은 2023년 브라보비버에서 생산한 공동생활가정(그룹홈) 아동을 위한 문구류 세트와 과일청 세트를 구매해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2024년에는 다문화 가정, 취약계층 여성, 한부모 가정,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과일청, 건강차, 견과류 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돌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치고 있다. 시각장애인 안마사 헬스키퍼를 직접 채용해 치매 어르신과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안마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중증 여성 장애인을 고용해 철도 이용객에게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섬섬옥수 사업도 진행 중이다.

KB증권은 지난해 8월 장애인 의무고용 이행률 100%를 달성하며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정대교 KB증권 인사지원부장은 “교육은 미래 세대를 위한 가장 본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투자라고 생각하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이번 기부에 작지만 뜻깊은 힘을 보태고자 했다”며 “앞으로 KB증권은 사회적 가치 창출과 포용적 성장에 기여하는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