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대구에 위치한 더데이의원이 팔레트(PLT) 지방분해주사와 맞춤형 체형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부위별 지방 개선과 건강한 체형 관리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팔레트 주사는 더데이의원이 자체 설계한 시술 프로토콜에 따라 진행되며, 지방분해주사에 대한 선입견 중 하나인 통증을 최소화했다. 또한 스테로이드·히알라제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피부 함몰, 부정출혈, 골다공증,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 위험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시술은 부위별 맞춤 설계가 가능하며, 복부·허벅지·팔뚝·이중턱 등 원하는 부위에 약 3~5분 내로 진행된다. 회복 기간이 짧아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멍·붓기가 적어 티 나지 않게 라인을 다듬고 싶은 사람이나 체지방 위주의 감량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더데이의원은 팔레트 지방분해주사를 중심으로, 식습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비만환자를 위해 식습관·생활습관 관리와 함께 필요 시 위고비(Wegovy, 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와 곧 출시 예정인 마운자로(Mounjaro, 성분명 티르제파타이드) 등의 처방을 병행하는 ‘팔레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환자들은 매일 식습관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매주 내원하여 다이어트 상담과 팔레트 지방분해주사 시술, 위고비나 마운자로 등의 주사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단순한 감량을 넘어 체지방과 체형을 함께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까지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태호 대표원장은 “팔레트 지방분해주사는 안전성과 효과를 동시에 고려해 설계한 시술입니다. 성분 안정성뿐 아니라 시술자의 경험과 맞춤 설계가 만족도를 좌우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분석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더데이의원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과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체형 목표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