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접수...R&D, 국내/해외, 경영관리, 공정기술, 품질분야 서류접수
배우 이이경의 ‘LIG넥스원 면접도전기’ 유튜브 공개...실무 면접 직접 참여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LIG넥스원이 2025년 하반기 대규모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했으며, 오는 15일 정오까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https://lignex1.recruiter.c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미사일시스템, 전자기전, 레이다, 해양, 무인/로봇, 광정보융합, 위성, AI 등 LIG넥스원 각 사업 분야에서 역량을 펼칠 인재를 선발한다. HW, SW, 기계 부문 연구 개발자를 비롯해 국내외 사업관리, 품질관리,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 담당자를 선발하는데, 채용 규모는 세 자리수 이상이 될 전망이다. 모집분야별 상세직무 내용은 채용홈페이지 ‘리쿠르팅 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사지원자는 서류전형 및 온라인 AI역량검사를 통과한 후 SW코딩테스트(SW분야)→분야별 실무진 면접→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LIG넥스원은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며, 배우 이이경씨가 입사지원자로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원자가 보다 쉽게 회사의 채용 과정과 기업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이번 영상에서 이이경 배우는 실무진 면접에 직접 참여, 하반기 공채 컨셉 키워드인 ‘LIG GPT(Global, People, Tech)’의 의미를 알아간다. 공채 홍보 영상은 LIG넥스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IG넥스원은 K방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적극 유치하기 위해 전국 32개 대학교에서 캠퍼스 리쿠르팅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LIG넥스원은 전체 임직원 중 연구개발 종사자의 비중이약 60%에 달하는 ‘R&D 중심 기업’으로 국내외 사업 확대와 함께 고용인원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5167명으로 2년 만에 1030명이 증가(25%↑)하며,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일자리으뜸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전 임직원이 업무에 자율성을 갖고 개개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자율출근제’와 자기계발과 재충전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Fresh 휴가제도’, 임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등을 시행하여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대한항공, LIG넥스원과 1.8兆 '한국형 전자전機' 개발 나선다
- LIG넥스원, ‘방위산업의 날’ 유공 포상서 '동탑산업훈장' 수훈
- LIG넥스원, ‘일과 가정, 함께 성장’...가족친화경영 활동 늘린다
- LIG넥스원, 두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소통 강화
- LIG넥스원, ‘MADEX 2025’ 참가...미래 무인수상정 ‘해검-X’ 첫 공개
- [ESG경제대상] LIG넥스원, 사회책임대상 수상…동반성장 도모
- LIG넥스원, ‘DSK 2025’ 참가...드론 전 분야 종합솔루션 선보인다
- LIG넥스원, 차세대 국방솔루션 선보이며 'K-방산' 중동벨트 잇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