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시티위마켓 RWA 허브와 지비즈핀테크 간 계약 체결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데이터시티위마켓 RWA 허브는 지비즈핀테크(대표 강철순)와 추정가치 1조7000억원의 경상북도 성주 소재 금광개발 투자유치 자산담보형 코인(RWA, Real World Asset)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12월 싱가폴 UZX거래소 상장을 앞둔 이 회사는 또 제주 아름다운리조트와 전국의 보유토지 약 30만평 이상에 대한 조각분할 계약을 체결했다.
데이터시티위마켓 장진우 대표는 "늦은 감은 있지만 네이버와 두나무의 합병으로 국내 스테이블 코인의 신속한 발행과 글로벌 진출은 최소한 아시아 국가에서는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이라며 "달러 기반의 스테이블코인을 어느 정도 견제할 것이며 국내에서는 핀테크 결제수단으로 활용 시 빠른 확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스테이블코인과 자산담보형 코인은 성격이 대단히 유사하여 기존 금융을 보완하는 형태로 진화하여 그 시장 규모을 예측할수 없을 정도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데이터시티위마켓 자산담보형코인 HUB 플랫폼은 현재 국내 지적재산권 기반, 부동산 기반, 그림 유물 등 실물자산 기반, K-컬쳐. K-e스포츠 등 종합 컬쳐형 기반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다.
데이터시티위마켓은 현재 약 80개의 프로젝트가 가동될 예정이며, 올해 안에 아시아 전지역에 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지역에 상관없이 가치를 보유산 자산을 토큰화 시킬 계획이다.
장진우 대표는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싱가포르 시온인터내셔널 대표와 경희대 겸임교수를 거쳐며, 국내 관광벤처 1호 3wtour를 창업한 1세대 인터넷 벤처기업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