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과 상생협력 등 주요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개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삼성전자는 삼성의 사회공헌(CSR)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삼성 CSR 모바일 매거진'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 CSR 모바일 매거진은 삼성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웹진이다.
메인 화면에는 '함께가요 미래로! 인에이블링 피플(Enabling People)'이라는 삼성의 CSR 비전을 소개한 미래동행 영상이 자동 재생되며 삼성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과정과 가치를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삼성이 청소년 교육과 상생협력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주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삼성은 청소년 교육 중심 활동으로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와 삼성드림클래스, 삼성희망디딤돌, 푸른코끼리, 기능올림픽 기술교육 등을,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스마트공장, 상생펀드·물대지원펀드, C랩 인사이드·아웃사이드, 안내견 사업 등을 각각 추진 중이다.
삼성은 "미래 세대의 잠재 역량과 가능성 실현을 적극 지원하고 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정은보, 삼성전자·현대차·SK 등 만나 "대기업이 밸류업 선도적으로 참여" 당부
- '24년 상반기 상장 대기업 ESG 평가...SK·KB금융 ‘최우수’
- 한국 반도체 산업의 미래, 에너지 정책에 달렸다
- 삼성전자 지속가능성 흔들리나...FT "인재 유출 위험” 지적
-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 참가선수 전원에 전달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ISO 27001' 인증 획득
- 삼성전자, AI 강화 양문형 냉장고 출시…에너지 최대 15% 절감
- 삼성전자, 베트남 IT인재 키운다… ICT 인재 1만2000여명 배출
- 삼성전자, 경북 산불 피해 주민에 10억원 상당 가전제품 기부
홍수인 기자
hongsi@esg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