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IG넥스원, 모건스탠리 ESG 평가 2년 연속 ‘AA 등급’ 획득

  • 기자명 홍수인 기자
  • 입력 2024.06.20 10:56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관리 및 임직원 소통·참여 프로그램에서 높은 평가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전경 (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전경 (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주관하는 2024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국내 방산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LIG넥스원은 특히 ▲품질관리시스템과 ▲임직원 소통 및 참여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방산물자 전 생산 공정에 걸쳐 엄격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협력회사를 대상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및 교육 활동을 펼쳐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임직원간 건전한 소통의 창구이자 회사의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자율적 사원협의체인 ‘NB(Nex1 Board)’ 제도, 경영진 간담회를 비롯해 임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운영 등 기업문화 조성과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고 부연했다. 회사는 6월 중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에 힘입어 2년 연속으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방위산업에 특화된 ESG 경영활동 모델 수립 및 내재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SCI ESG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핵심 이슈를 분석하고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평가 모델이다.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