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최초 인증 후 2년 마다 재인증, 8회 연속 CCM 인증 유지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8회 연속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하여 인증한다.
동아제약은 2011년 최초 인증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작년에는 7회 이상 CCM인증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동아제약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컨슈머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해 동아제약은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CX(Customer Experience)팀으로 개편했다.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고 있다.
또한, 생산본부장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임하면서 품질과 고객 만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제품 생산 과정부터 고객 접점까지 철저하게 관리하여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025년에는 AICC(AI 컨택센터)를 도입할 예정이다. AICC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나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 예측,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율적으로 정확한 고객 응대를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CCM 8회 연속 인증은 동아제약이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해 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하여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동아제약, 생명의전화 ‘생명사랑 사회공헌상’ 수상
- 더채리티클래식 2024, 심장병 어린이 기부금 4억180만원 전달
- 동아쏘시오홀딩스, ‘탄소중립경영대상’ 수상
-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누적 판매 100만병 돌파
- '라벨'을 떼라...유통업체들, 친환경 소비 열풍 속 포장 간소화한 제품 경쟁적 출시
- "탄소 배출을 줄이자"...기업들, 업무용 차량 친환경화 '바람' 거세
- 동아제약, 시원한 ‘얼박’ GS25와 CU서 판매 개시
- 동아제약, 3월부터 약국 박카스D 공급가격 10.9% 인상
- 동아제약 파티온, 말레이시아·싱가포르 ‘가디언’ 입점.. 동남아 공략강화
-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라이즈(RIIZE) 공개 팬사인회 성료
- 동아제약, ‘구취케어 특화’ 가그린 후레쉬 브레스 치약 2종 출시
-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
-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광고 캠페인 온에어
- 동아제약, 산불 피해 지역에 의약품 지원 나선다
- 동아제약, 이중 캡슐로 즐기는 ’듀오버스터 민트볼’ 출시
- 동아제약, 피부건조증 치료제 ‘이치논 크림’ 패키지 리뉴얼 진행
- 오클라코리아, 간편하게 눌러 사용 ‘조르단 뉴스텝 펌프치약’ 출시
- 동아제약 ‘판피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년 연속 1위
- 동아제약 후원, 메리 오케스트라 한강공원 음악회 성료
-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광고 캠페인 온에어
- 동아제약,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 29일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