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CJ대한통운은 의류·잡화 기부품 4000점을 수거해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아름다운 에코 크리스마스가 오네(O-NE)' 나눔특별전'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CJ대한통운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선정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스타트업 에이치알엠, 아름다운가게가 헙업했다.
아름다운가게가 기부홍보를 진행하고 에이치알엠의 자원순환 애플리케이션(앱) '에코야얼스'에서 시민들로부터 물품 기부신청을 받으면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이를 수거해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방식이었다.
CJ대한통운은 10월 1일부터 약 8주간 4000점의 의류와 가방, 신발 등 기부품을 수거했고, 판매 행사는 이달 14일 서울 안국동의 아름다운가게 1호점에서 열렸다.
아름다운가게는 판매 수익금을 환경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환경재단이 운영하는 '영그린리더' 양성 재원으로 활용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ESG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각 기업의 강점을 활용한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러한 다자간 협력 모델을 다른 분야에도 적용하는 등 자원순환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이재현 CJ회장 "글로벌기업 도약 마지막 기회...성장성 깊이 인식해야"
- CJ그룹 최초로 30대 CEO 발탁...경영지원 대표에 허민회
- CJ대한통운, 美조지아주 게인스빌에 '콜드체인 물류센터' 오픈
- CJ대한통운, 화물차주용 통합 플랫폼 강화...'더 운반' 앱 전면 개편
- CJ대한통운 창립 94주년…신영수 대표 "혁신하지 않으면 생존 없다"
- KB금융·신한지주·현대차·KT·우리금융...ESG평가 'S‘ 등급 최우수
- CJ대한통운, 물류업계 최초 '민간 안전체험교육장' 인정 획득
- CJ대한통운, KT&G와 친환경 수소화물차 도입...친환경 물류 앞장
- CJ대한통운, 내년부터 주7일 배송...'매일 오네' 서비스 준비 박차
-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로젠택배·한진택배 順
-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임팩트 스토리' 신설
- 제로배출 도전하는 택배차량...페덱스, 전기트럭 120대 주문
- CJ대한통운, 배송중 빌라 화재 신속 대응 택배기사 배철씨 포상
- "쿠팡 게 섰거라"...CJ대한통운, 5일부터 주7일 배송 시작
- CJ대한통운, 주7일 배송 출시기념 '매일매일 오네' 브랜드 캠페인
- CJ대한통운, 전투기 훈련 시뮬레이터 2대 폴란드까지 운송 성공
- '7일 배송 오네서비스' CJ대한통운, 택배 소비자 관심도 1위
- CJ대한통운, 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소상공인 '이커머스 셀러' 지원
-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적극 공시"
김대우 기자
dwkim@esg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