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5 기후위기 국민 인식조사 결과 발표 집담회’ 개최

  • 기자명 김연지 기자
  • 입력 2025.05.02 18:07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 8000명 대상 기후위기 국민 인식조사 결과 발표
각 대선 후보별 캠프 관계자 참여해 후보별 기후정책 소개 예정

[ESG경제신문=김연지 기자] 기후정치바람이 오늘 7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기후민주주의자들이 바라는 대한민국: 2025 기후위기 인식조사 결과 발표 집담회’를 개최한다. 기후정치바람은 녹색전환연구소·더가능연구소·로컬에너지랩 등 3개 기관이 이 참여한 프로젝트그룹이다.

올해로 제2회차를 맞은 기후위기 국민 인식조사(이하 조사)는 전체 1만 8000명(17개 광역시도별 800명, 전국 4400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집담회는 ‘21대 대선, 기후위기와 민주주의 : 2025 기후위기국민인식조사 분석 결과’를 주제로 서복경 더가능연구소 대표가 먼저 발표한다. 뒤이어 ‘시민의 삶을 지킬 30대 기후정책 제안과 대선후보 기후정책 분석 결과’를 주제로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소장이 발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지정토론에는 ▲김은정 기후위기비상행동 공동운영위원장 ▲최충기 주식회사 승화기술 대표 ▲김소현 대학생기후행동 대표 ▲안선하 사단법인 보령에너지숲 대표 등이 참여한다.

마지막으로는 각 대선 후보별 캠프 관계자가 참여해 후보별 기후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후정치바람은 “1만 8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해 조사 결과는 단일 수치를 넘어 사회적 재건과 연대를 기반으로 한 ‘기후민주시민’ 집단의 성격과 잠재력을 다층적으로 분석한 자료”라며 “향후 선거와 정책 논의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집담회는 녹색전환연구소 유튜브로 생중계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