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에너지솔루션, 3년간 협력 中企에 1500억원 상생 지원

  • 기자명 김대우 기자
  • 입력 2025.06.26 10:00
  • 수정 2025.07.24 15:32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위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협약' 참여...상생 지원프로그램 운영

동반성장위원회는 LG에너지솔루션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왼쪽부터 LG에너지솔루션 이강열 구매센터 전무, 와일드웨스트 원진호 대표이사,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대표이사, 동반성장위원회 이달곤 위원장, 티에스아이 표인식 대표이사.  사진=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는 LG에너지솔루션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왼쪽부터 LG에너지솔루션 이강열 구매센터 전무, 와일드웨스트 원진호 대표이사,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대표이사, 동반성장위원회 이달곤 위원장, 티에스아이 표인식 대표이사. 사진=동반성장위원회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협력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에 발벗고 나섰다.

동반성장위원회는 LG에너지솔루션이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에 신규로 참여해 향후 3년간 중소기업에 약 15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을 지원하기로 전날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생협력 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 거래에서 대금 3원칙(제값주기·제때주기·상생결제로 주기) 준수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중소기업의 청년내일채움공제 및 복리후생과 인력채용, 직무역량 강화 교육, 재무·경영 컨설팅, 기술임치제도 활용 및 기술보호, 판로개척, 상생펀드 등을 지원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연구개발(R&D)과 생산성 향상 등 혁신 노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위는 협약 이행 여부와 우수사례 발굴과 홍보 등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이달곤 동반위 위원장은 "이차전지 대표주자인 LG에너지솔루션의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 신규 참여에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이 이차전지 산업의 기술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