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 가슴성형과 동시에 유방혹 제거...미용성·안전성 '한꺼번에'

  • 기자명 홍수인 기자
  • 입력 2025.09.16 13:56
  • 수정 2025.09.16 13:57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 전 상담 통해 환자의 기대치와 결과 조율하는 과정 필요

최근 성형외과 분야에서는 가슴성형술(유방보형물 삽입)과 동시에 맘모톰(Mammotome)을 이용해 유방 내 양성 혹을 제거하는 시술이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환자의 미용적 만족과 의료적 안전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에는 유방에서 혹이 발견되면 먼저 조직검사 및 제거 수술을 진행한 뒤, 별도로 가슴성형을 시행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흉터가 늘어나고 두 차례 수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병변이 양성임이 확인된 경우, 가슴성형과 맘모톰을 한 번의 절개로 동시에 시행하는 방법이 도입되고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반복 마취와 회복기간을 줄이고, 미용적 결과를 개선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장점은 하나의 절개로 수술이 가능해 흉터가 최소화되고, 수술과 회복 기간이 단축된다는 점이다. 환자 입장에서는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반면 단점으로는 병변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시술이 까다로울 수 있으며, 보형물 삽입 과정에서 기구 사용으로 출혈이나 감염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장기적 안전성을 입증할 연구가 아직 부족하다는 점도 지적된다.

전문가들은 안전한 시술을 위해 ▲사전 영상검사로 양성 여부를 확정할 것 ▲절개 위치와 보형물 계획을 동시에 수립할 것 ▲무균 관리와 지혈에 만전을 기할 것 등을 강조한다. 아울러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기대치와 결과를 조율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도움말 UBA성형외과 박성철 원장

UBA성형외과 박성철 원장
UBA성형외과 박성철 원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