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11일 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와 함께 당뇨인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 관리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한국당뇨협회의 공식 후원 업체로서, 혈당 유산균 당큐락을 통한 당화혈색소 인지 캠페인을 통해 당뇨인 및 일반 대중의 혈당 건강에 도움이 되는 캠페인을 후원한다.
또한, 한국당뇨협회는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당뇨 관리 및 예방을 위한 전문 콘텐츠를 발행해 제공할 예정이다. 협회는 당뇨병 환자와 그 가족들이 올바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세미나, 캠페인, 온라인 콘텐츠 발행하는 등 다방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는 “당뇨병은 환자들의 일상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병으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당뇨병 환자와 그 가족들이 당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자신감을 갖고 건강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협약의 의의를 강조했다.
유한양행과 한국당뇨협회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당뇨인들을 위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 교육 자료 발행, 제품 제공 등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로 당뇨병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빅파워 플라스타’ 출시
- 유한양행, 여의샛강·미호강 팔결습지서 생물다양성 증진 활동 펼쳐
- 유한양행,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선정...성과공유회도 참가
- 유한양행, 1076억원 규모 HIV 치료제 원료의약품 공급 계약
- 유한양행, 표적 항암치료제 '렉라자' 수출 기술료 6000만 달러 수령
- 유한양행 폐암약 '렉라자' FDA 승인…美 진출 첫 국산 항암제
- 유한양행 28년만에 회장직 부활...이정희 의장 회사 '사유화' 포석인가
- 뿌리 깊은 의약계 고질병 '불법 리베이트', 왜 근절 안되나?
- [ESG기업 탐방] ⑭유한양행, 한국 ESG경영의 원조...50년 전문경영인 승계 전통
- 유한양행, 다문화 가정을 위해 도서 기부
- 유한재단, 제33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송경애 명예교수 등 수상
- 유한양행, 암환자 위한 2024 하반기 헌혈캠페인 실시
- 유한양행, 기업가치 밸류업 공시...주주환원률 30%이상 확대
- '유한 ESG 학술상' 대상에 임재구·정원준 교수 공동 수상
- 유한양행, 리센스메디컬과 피부질환 신기술의료기기 판매 MOU
- [건강] 급증하는 당뇨병 환자, 생활 습관 개선으로 관리
김대우 기자
dwkim@esg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