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에 '1초의 멈춤, 10초의 살핌, 100% 안전' 선정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가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15일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코레일네트웍스 대국민 안전 슬로건 공모전’에 대해 총 4건의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안전문화 조성과 이에 대한 국민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국민 안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32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후 내부 심사과정을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2건 등 총 4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1초의 멈춤, 10초의 살핌, 100% 안전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안전의 시작은 관심, 실천의 끝은 안심, 장려상에는 ▲위험은 예방으로, 안전은 실천으로와 ▲내가 심은 안전 씨앗 자라나는 행복나무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슬로건은 코레일네트웍스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전국 영업소에 포스터로 배포되는 등 기관의 안전경영 실천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찬호 대표이사는 “국민의 의견이 반영된 안전 슬로건을 적극 활용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관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코레일네트웍스, 노사합동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봉사 진행
- 코레일네트웍스, ‘주차요금 사전정산 편의 개선’ 최우수 서비스 선정돼
- 코레일네트웍스, 용산 한부모가족복지시설에 ‘따뜻한 연말맞이’ 후원
- 용산 드래곤즈,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 코레일네트웍스, 지역공부방 프로그램 참여 대학생 ‘취업 멘토링’ 실시
- 코레일네트웍스, 노인복지관 후원 및 경로식당 봉사활동 진행
- 코레일네트웍스, 숙명여대 봉사단에 재능기부 후원금 전달
- 코레일네트웍스, 기후변화·환경위기 대응 환경정화 활동 실시
- 코레일네트웍스, 일영역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코레일네트웍스, ‘자원순환의 날’ 기념 ‘업사이클링 가구제작’ 진행
홍수인 기자
news2@esg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