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제신문=홍수인 기자]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는 지난 23일 성남시 소재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현장 근로자로 구성된 ‘KN 사랑의 열매 봉사단’이 참석했으며, 600여명의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식사 준비와 배식을 도왔고, 식사 후에는 설거지와 식당 청소를 하는 등 정성을 다했다.
또한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재가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위한 밑반찬 및 부식 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찬호 대표이사는 “새해를 맞이하여 노사가 함께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배식봉사를 진행하게 돼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임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N 사랑의 열매 봉사단’은 코레일네트웍스를 대표하는 봉사단으로 2012년 7월부터 매월 급식봉사 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작년 경기도·의정부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 코레일네트웍스, ‘주차요금 사전정산 편의 개선’ 최우수 서비스 선정돼
- 코레일네트웍스, 용산 한부모가족복지시설에 ‘따뜻한 연말맞이’ 후원
- 코레일네트웍스, 지역공부방 프로그램 참여 대학생 ‘취업 멘토링’ 실시
- 코레일네트웍스, 노인복지관 후원 및 경로식당 봉사활동 진행
- 코레일네트웍스, 숙명여대 봉사단에 재능기부 후원금 전달
- 코레일네트웍스, 기후변화·환경위기 대응 환경정화 활동 실시
- 코레일네트웍스, 2024년 직원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시행
- 코레일네트웍스, ‘2025년 대국민 안전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코레일네트웍스, 산불피해 복구 위해 500만원 기부
홍수인 기자
news2@esg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