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SASB 점검”…공인회계사회 21일 포럼

  • 기자명 주현준 기자
  • 입력 2025.05.15 14:53
  • 수정 2025.05.15 15:11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온라인 웨비나(Zoom)와 유튜브 생중계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SASB 기준 준수현황 및 시사점 집중 논의

[ESG경제신문=주현준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오는 21일 ‘제18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을 온라인 웨비나(Zoom)와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SASB 기준 준수 현황 및 시사점’을 주제로, 최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가 제정한 국제지속가능성공시기준(IFRS S1, S2)에 맞춰 변화하는 국내외 공시제도 환경에서 SASB(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기준의 실무적 중요성과 국내 적용 현황을 집중 조명한다.

주제 발표는 전홍민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맡아 국내 주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SASB 기준을 얼마나 준수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이를 통해 도출되는 시사점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국내 지속가능성 공시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최윤열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SASB 기준은 산업별로 기업이 공시해야 할 핵심 지속가능성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실무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며 이번 포럼이 국내 지속가능성 공시제도 도입 및 기업들의 실무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