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온라인 웨비나(Zoom)와 유튜브 생중계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SASB 기준 준수현황 및 시사점 집중 논의

[ESG경제신문=주현준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오는 21일 ‘제18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을 온라인 웨비나(Zoom)와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SASB 기준 준수 현황 및 시사점’을 주제로, 최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가 제정한 국제지속가능성공시기준(IFRS S1, S2)에 맞춰 변화하는 국내외 공시제도 환경에서 SASB(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기준의 실무적 중요성과 국내 적용 현황을 집중 조명한다.
주제 발표는 전홍민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맡아 국내 주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SASB 기준을 얼마나 준수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이를 통해 도출되는 시사점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국내 지속가능성 공시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최윤열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SASB 기준은 산업별로 기업이 공시해야 할 핵심 지속가능성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실무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며 이번 포럼이 국내 지속가능성 공시제도 도입 및 기업들의 실무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인터뷰] 백태영 ISSB 위원, "국내 기업 SASB기준 산업별 공시 선제 대응 필요"
- 상장사 42%, 거래시 ESG평가 활용…인센티브나 페널티 부여
- NBIM, EU에 ESRS‧ISSB 기준 상호운영성 대폭 확대 촉구
- ISSB, 배출량 산정 등 기후공시기준 일부 개정...한국 영향은?
- ISSB, 자연자본 공시에 TNFD 기준 활용 검토 착수
- ISSB 차기 공시 주제, "자연자본‧인적자본 동시 선정 유력"
- 포항시, 철강 넘어 ‘ESG 혁신·녹색전환 산업도시’ 새비전 제시
- “통합환경관리, 환경-산업 조화 모색” 25차 환경정책심포지엄 개최
주현준 기자
news2@esg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