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치료법보다 경제성·고정력 우수...흔들림 없는 안정성 제공

치아 결손이나 소실을 보완하기 위한 대표적인 시술로는 틀니와 임플란트가 있다. 하지만 이들 치료법은 각각의 한계점을 지니고 있는데, 예를 들어 틀니는 장기간 사용 시 잇몸이 약해지고 퇴축될 수 있으며, 저작력이 자연 치아보다 현저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임플란트는 저작력과 안정성 면에서 매우 뛰어나지만, 특정 조건이 맞아야 시술이 가능하며 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에는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해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따를 수 있다. 특히 식립 과정이 복잡하고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치료비가 더욱 비싸지기 때문에 환자 입장에서는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해답으로, 무치악 환자들에게 편리함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시니올(Seniall)’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 국내 치과대학과 협력해 연구·개발된 이 솔루션은 특허청 상표 등록을 마쳤으며, 단순한 임플란트 시술을 넘어 60세 이상 환자들의 구강 건강을 종합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강남역 젊어지는치과의 통합형 시니어 치료 솔루션이다.
이는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 건강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시니올 임플란트와 평생관리 프로그램으로 치료 후까지 관리하며, 구강 위생 교육까지 제공하는 종합적인 치료 솔루션이다.
특히, 시니올 임플란트는 적은 수의 임플란트로 전체 보철물을 고정하는 방식으로, 기존 치료법보다 경제성이 뛰어나고 고정력이 우수해 흔들림 없는 안정성을 제공한다. 저작력도 강해 환자들이 다시 씹는 힘을 되찾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에 전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보다 비용이 합리적이며, 일반적으로 4~6개의 임플란트만 식립하면 되기 때문에 수술 부담이 크게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회복이 빠르고 치료 기간이 단축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젊어지는치과 장혁진 대표원장은 “시니올 임플란트는 무치악 환자들에게 흔들림 없이 고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기존 임플란트 장점을 누릴 수 있다”며 “전체 치아가 상실되었거나 빠진 치아 개수가 많은 시니어 분들을 위한 방법인 만큼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구강구조를 잘 이해하면서도 치아와 신경 및 턱 구조 전체를 면밀히 파악하여 시술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도움말=젊어지는치과 장혁진 대표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