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올해의 세탁기' 1위 싹쓸이

  • 기자명 김도산 기자
  • 입력 2023.09.12 13:00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컨슈머리포트 '2023 최고의 세탁기'에 선정된 LG전자 드럼세탁기. 사진=연합뉴스(컨슈머리포트 제공)
美 컨슈머리포트 '2023 최고의 세탁기'에 선정된 LG전자 드럼세탁기. 사진=연합뉴스(컨슈머리포트 제공)

[ESG경제=김도산 기자] LG전자의 세탁기가 미국 소비자들이 꼽은 '올해의 세탁기' 평가에서 1위를 휩쓸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2023년 최고의 세탁기' 평가에서 LG전자 제품인 ‘드럼, 고효율 통돌이, 교반식(봉돌이)’ 등 주요 3개 분야 1∼3위를 모두 차지했다.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는 일렉트로룩스가 1위, 밀레가 2∼3위였다.

LG전자 세탁기들은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꼽은 '그린 초이스' 제품이라는 게 특징.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부터 물 효율성,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뒤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부여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의 올해 건조기 평가에서도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2023년 최고의 건조기' 평가에서 LG전자 건조기 36개 모델은 전기식과 가스식 두 개 부문에서 상위권에 일제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기식 건조기 1∼19위, 가스식 건조기 1∼17위가 모두 LG전자 제품이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순위를 매겨 높은 공정성을 자랑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