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한국거래소에서. 대면-비대면 동시 진행
주제는 국제지속가능성인증기준(ISSA) 5000 공개 초안
[ESG경제=박가영 기자]한국공인회계사회가 내달 3일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제6회 ESG 인증 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국제지속가능성인증기준 ISSA 5000 공개 초안 – 주요 내용과 시사점’이다. 황근식 한국공인회계사회 감사인증기준본부장이 주제 발표를 통해 ISSA 5000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향후 ESG 공시에 해당 기준이 미칠 영향 및 시사점을 살펴볼 예정이다.
토론의 좌장은 전 IASB 위원이자 현 국민대학교 명예교수인 서정우 교수가 맡고 ▲김광일 금융위 공정시장과장 ▲황정환 삼정회계법인 파트너 ▲강경진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무 ▲백재욱 한국ESG연구소 ESG센터장 ▲권성식 한국표준협회 ESG경영센터장 ▲선우희연 세종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포럼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동시에 진행된다. 사진신청은 한국공인회계사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일반인의 경우 사전 시청 없이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김영식 회장은 “ISSA 5000은 모든 지속가능성정보의 인증에 적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인증기준이며, 국제증권감독기구를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차원에서 가장 활발히 적용되는 지속가능성정보 인증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국제인증기준 도입, 아카데미 운영 및 자료 책자 발간 등 다양한 ESG 산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공시실과 ESG자료실을 별도로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박가영 기자
gozero@esgeconomy.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