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속가능성 의무공시 토론회 개최

  • 기자명 김현경 기자
  • 입력 2024.07.30 14:44
  • 수정 2024.07.30 17:43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기준원·자본시장연구원·한은 등 공동주최...내달 20일 금융투자협회서

한국회계기준원이 투자자 등 정보이용자의 관점에서 지속가능성 공시 정보의 유용성과 의무공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연구원, 한국은행, 한국회계학회, UNEP FI(유엔 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와 공동으로 오는 8월 20일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회계기준원 내 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는 지난 4월 한국 지속가능성 공시기준의 공개초안을 발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의견을 수렴 중이다.

KSSB는 수용가능성 높은 기준 제정을 위해 공시 주체인 기업으로부터 그간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해 왔으나, 이번 토론회는 "정보이용자인 투자자 등으로부터 직접 지속가능성 공시 정보의 유용성과 의무공시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듣는 자리"라고 밝혔다.

회계기준원은 "토론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KSSB는 한국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제정에 공시의 작성 주체인 기업뿐만 아니라 관련 공시 정보이용자인 투자자 등의 의견도 균형 있게 고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토론회에서는 국민연금 등 기관투자자, 자본시장 연구기관, 통화정책기관, 유엔환경기구, 평가기관, 학계(인증, 법제도 전문가 등), 정부 등 각계 인사를 초청해 자본시장 가치 제고를 위한 지속가능성 의무공시의 유용성과 필요성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현장참석 신청은 한국회계기준원 홈페이지(http://www.kasb.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