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경제진흥원-생산성본부, 쇼플루언서 양성과정 5기 모집

  • 기자명 김대우 기자
  • 입력 2024.10.14 13:58
  • 수정 2024.10.14 17:27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플루언서(쇼호스트+인플루언서) 전문인력 양성
23일 오전 11시까지 SBA 홈페이지서 온라인 접수

사진=KPC
사진=KPC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한국생산성본부(이하 KPC)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떠오르는 직업인 ‘쇼플루언서(쇼호스트+인플루언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쇼플루언서 양성과정'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쇼플루언서 양성과정'은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SBA가 주관하고, KPC가 교육을 실시한다. 인플루언서와 같은 영향력을 갖고 쇼호스트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인 ‘쇼플루언서’ 양성을 목적으로 올해 세 차례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기 교육에는 8.5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2024년 쇼플루언서 양성과정 5기'는 20명 정원 1개 반을 모집하며, 쇼플루언서를 희망하는 예비 쇼호스트,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 마감은 오는 23일 오전 11시까지로 SBA 홈페이지(https://www.sba.seoul.kr/)에서 신청가능하다. 

교육은 11월 12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한달 간 매주 화·목(40시간)에 진행된다. 소셜미디어 계정 육성 및 마케팅 교육, 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실습 교육, 쇼호스트 이미지 디자인 교육, 지식재산권 교육을 비롯, 유명 쇼호스트·인플루언서 특강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교육 수료 이후에는 ‘쇼플루언서 자격시험’을 실시한다. 1차 필기, 2차 실기시험 통과자에게는 SBA가 공식 인정하는 쇼플루언서 민간자격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교육 참가자에게 라이브커머스 전용 공간, 중소기업 제품 매칭 등 쇼플루언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SBA 마케팅본부 김성민 본부장은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보유한 스타 글로벌 쇼플루언서를 양성해 국내외 시장에 서울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을 도모하겠다” 고 말했다.

​KPC 공공교육센터 오세혁 전문위원은 “올해 이론과 실습이 결합된 체계적인 실무 교육을 설계하여 교육생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향후에도 만족도 높은 교육을 설계해 스타 쇼플루언서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7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중소기업 지원기관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