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A5000 주요 내용 및 영향 분석 논의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최운열)는 오는 9일 ‘제15회 지속가능성 인증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국제지속가능성인증기준(ISSA) 5000’의 주요 내용 및 영향 분석을 주제로 열린다.
권세원 이화여대 교수와 선우희연 세종대 교수가 주제 발표를 맡아 국제지속가능성인증기준(ISSA) 5000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ISSA 5000 제정에 따른 영향 및 시사점 등을 살펴본다.
이어 종합토론은 전규안 숭실대 교수가 좌장으로 △강경진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무 △권성식 한국표준협회 센터장 △심재경 삼일회계법인 파트너 △심정은 HD한국조선해양 상무 △윤진수 한국ESG기준원 본부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최운열 회장은“ISSA 5000은 모든 지속가능성 인증업무에 적합한 포괄적이고 독립적인 지속가능성정보 인증기준"으로 "공익감독위원회(PIOB) 및 국제증권관리위원회기구(IOSCO)를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차원에서 가장 활발히 적용되는 지속가능성정보 인증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포럼에서는 ISSA 5000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ISSA 5000 제정의 영향 및 시사점 분석 결과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현경 기자
news@esgeconom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