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6년 연속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
섬 트레킹 및 보트 투어, 고객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 등 진행
2023년 웰니스 프로그램 이용객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웰니스 프로그램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거제 벨버디어는 남해 전망을 바라보며 휴식과 미식, 레저, 웰니스 체험 등이 모두 가능한 프리미엄 복합 리조트로 쉼이 있는 여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여행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회복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웰니스 관광지 방문객 수가 2020년 360만 명에서 지난해 22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웰니스 관광시장 규모도 2022년 54억 달러(약 7조4000억원)까지 늘어나는 추세다. 거제 벨버디어는 2018년 10월 오픈과 동시에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웰니스 산업을 이끌었다.
여름휴가 시즌에는 휴식과 여행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섬&섬 이수도 트레킹 ▲맘 웰니스 클래스 ▲악력 왕을 찾아라 등 총 3개 프로그램을 8월 한 달간 운영한다. ‘섬&섬 이수도 트레킹’은 보트 투어와 이수도 트레킹, 레이트 체크아웃을 포함하며 매회 대기 인원이 있을 만큼 고객 참여율이 높다. 보트 투어는 거가대교, 부산, 대마도까지 한눈에 보이는 이수도와 매미성, 저도 등까지 탐방 가능하다.
‘맘 웰니스 클래스’는 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성황리에 마친 50대 이상 시니어 클래스에 이어 준비했다. 맘 웰니스 클래스는 몽돌해변 전망 스튜디오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명상, 요가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인바디 측정을 통한 1대1 건강 상담 ▲모닝 요가 ▲힐링 명상 ▲수면 개선 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거제 벨버디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6년 연속 ‘우수 웰니스 관광지’”라며 “지난해 웰니스 프로그램 이용객은 2022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고 매년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거제 벨버디어는 탄탄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2020년부터 코로나19 방역 관계자 및 의료진, 소방관 등을 위한 치유 관광 패키지를 선보였다.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한 이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과 석식, 웰니스 프로그램, 웰컴 키트 등으로 구성됐다. 총 1300여 명의 의료진, 소방관이 참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관련기사
- 한화리조트, '캠프닉' 공간 오픈...“캠핑 감성 챙기고, 잠은 리조트서”
- 더 플라자, 예비부부 위한 상견례 패키지 ‘백년가약’ 출시
- '제휴 맛집 된 브리드호텔 양양'...휴가철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
- ‘4년만에 떠난 첫 부부여행’... '쉬어가도 괜찮아'가 선물한 ‘온전한 휴식’
- 다음달 17일 속초 ‘워터밤’ 권은비, 비, CL, 츄, 백호 뜬다
- 한화•현대중공업, 오너 3세 승계 속도전...재원 마련은 어떻게?
-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워터피아 방문객 두피 건강 챙겨
- 한화리조트, 여수 벨메르 호텔 536억원 매입...체인으로 편입
- “서머 페스티벌 성지”...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4 성료
- 한화리조트,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와 협업 패키지 출시
- 한화 유통·서비스부문, 두 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 '월간 한 모금' 진행
- 더 플라자, 외국인 관광객 위한 ‘원더러스트 코리아’ 패키지 출시
- 더 플라자, 추석 선물세트 출시..."호텔 셰프가 엄선”
- 더 플라자, 추석연휴 패키지 ‘럭키 홀리데이’ 선봬..."100% 경품당첨"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최대 80% 할인 프로로션 ‘불꽃쎄일’ 진행
- 한화리조트, KCSI 13년 연속 1위 수상...콘도부문 국내 유일
- 한화리조트, 스타트업과 협업 프로그램..."AR 전시부터 AI 음악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