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려아연, 국내 주요 ESG평가기관서 잇단 '모범기업' 평가

  • 기자명 김대우 기자
  • 입력 2024.12.27 11:55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전경.   사진=고려아연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전경. 사진=고려아연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고려아연은 한국ESG연구소와 한국ESG기준원(KCSG), 한국ESG평가원, 서스틴베스트 등이 실시한 2024년 하반기 평가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해 잇달아 긍정 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ESG연구소는 지난해 하반기 고려아연의 지배구조 등급을 B등급으로 매겼지만 올해는 A등급으로 두 단계 높였다. 한국ESG기준원이 평가한 고려아연의 지배구조 점수는 지난해 14점에서 올해 32.2점으로 18.2점 올랐고 등급은 C에서 B+로 상향됐다. 한국ESG평가원도 고려아연 지배구조 등급을 B+로 매겼다.

서스틴베스트는 2021년 이래 4번째 고려아연의 지배구조 등급을 A로 유지하고 있다. 점수는 2021년 하반기 63.1점에서 올해 하반기 68.44점으로 5.34점 상승했다.

특히 한국ESG연구소 종합평가에서는 지난해 상·하반기 나란히 A를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A+와 A를 기록했다.

고려아연은 "그동안 주주친화와 기업 지배구조 개선, 환경보호 노력,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집중해왔다"며 "외국인 주주와 해외투자자 소통을 위한 외국인 사외이사 선임안과 주주 친화 정책인 분기배당, 집중투표제 도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