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比 ‘바람막이’ 검색량 145%↑..시리즈 코트, 가죽점퍼 판매 호조
가죽부터 스웨이드 소재 적용된 앵클부츠, 롱부츠도 본격 판매 돌입
‘슈콤마보니’에서 출시한 부츠 상품 판매 10월 1주차에 209% 신장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늦더위를 지나 낮과 밤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커지고 찬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절기인 10월이 되면서 추위에 대비하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10월 1주차에 징검다리 연휴 및 날씨 또한 급격히 쌀쌀해지면서 코트와 바람막이 같은 아우터, 부츠류의 판매 반응이 본격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8일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에 따르면 10월 누적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바람막이 검색량이 145%, 아노락 검색량이 1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최근 더카트골프가 단독판매중인 카시나(Kasina) 협업 컬렉션 상품중 지금 날씨에 입기 좋은 플리스 소재의 풀오버, 긴팔 상의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남성 고객도 아우터 구매에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에서 출시한 밀리터리 다잉 모즈코트는 전주 대비 10월 1주차에 50% 판매 신장율을 보였다.
밀리터리 다잉 모즈코트는 시리즈만의 가먼트 다잉과 워싱 기법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빈티지를 표현한 제품으로, 탈부착 가능한 라이너가 내장되어 있어 간절기부터 초겨울까지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캐주얼 코트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또한 시리즈의 MA-1 가죽 점퍼도 전주 대비 10월 1주에 판매량이 3배 이상 증가했다. MA-1 가죽 점퍼는 집업 형태의 패딩 가죽 아우터로 이탈리아산 심바 양가죽을 적용해 시간이 지날수록 오래도록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발목과 종아리를 감싸주는 신발에 대한 수요도 늘어났다. ‘슈콤마보니’에서 출시한 부츠 상품 판매율은 전주보다 10월 1주차에 209% 신장했다.
특히 이번 F/W 시즌 출시된 상품 중 외측 상단 버클이 포인트로 부드러운 소가죽을 사용해 편안한 착화감을 주는 슈콤마보니 ‘플랫폼 롱 부츠’와 양가죽의 슬림한 라인이 매력적인 ‘심플 라인 앵클 부츠’가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도 F/W 시즌 버클 부츠가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10월 1주차에는 스웨이드 소재가 적용된 부츠의 판매량이 전주 대비 2.5배 이상 증가하는 등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 고객들이 선택하고 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날씨일수록 기온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아우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리즈의 밀리터리 다잉 모즈코트는 패딩과 코트가 결합된 디자인으로 날씨에 따라 두 가지 방식으로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더카트골프X카시나 만났다!...협업 캡슐 컬렉션 출시
- 코오롱FnC, 24FW 시즌 맞아 남성복 브랜드 총력전
- 웨더몬스터, 24 FW 프리미엄 낚시웨어 컬렉션 공개
- 코오롱FnC 볼디스트, 리옹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유니폼 후원
- 코오롱FnC 르캐시미어, 프리뷰 인 서울서 친환경 염색공법 선봬
- 코오롱FnC, 일본·태국 잇단 진출...글로벌 비즈니스 본격화
- 과잉 생산되는 에코백, 환경에 오히려 독...유기농 면가방 7천번 사용해야
- 헤드, 밀리터리 브랜드 아비렉스와 협업 상품 출시
- 엠퀴리, 피부 탄력 위한 ‘코어 파워 리프팅 프로그래밍 듀오’ 출시
- 래코드, 서울디자인2024서 '리콜렉티브 화이트파티' 리테이블 워크숍
- 코오롱FnC, 미래 먹거리 브랜드 발굴...'헬리녹스' 2025년 론칭
- 볼디스트, 고기능성 ‘고어텍스 라인’ 출시로 겨울 워커 공략
- 럭키슈에뜨, 24F/W 아우터 컬렉션 출시로 여성층 공략
- 코오롱스포츠, 올 겨울 한층 더 다양해진 '다운 스타일' 제안
- 코오롱스포츠, 겨울용 슈즈 컬렉션 출시
- 코오롱FnC, 중국·일본서 지포어 전개... 독점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 이로 맨즈, 24F/W 다양한 겨울 아우터 컬렉션 출시
- 코오롱스포츠, 극강의 보온성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 선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