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PC그룹,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한다

  • 기자명 김대우 기자
  • 입력 2024.09.30 10:45
  • 수정 2024.10.02 17:49
  • 댓글 0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포식서 선서문 낭독...준법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SPC그룹 본사.  사진=SPC
SPC그룹 본사. 사진=SPC

[ESG경제신문=김대우 기자] SPC그룹은 30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교육·감독 등 내부 준법 시스템을 말한다.

SPC그룹은 5개 주요 계열사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추진해 공정거래 확립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와 기준을 마련하고 교육·감독을 실시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 중 이사회 결의를 거쳐 사별 자율준수 관리자를 선임해 본격적인 컴플라이언스(준법) 내부 통제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SPC그룹은 ▲ 비즈니스 활동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는 공정경쟁의 실천 ▲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가는 상생협력의 확대 ▲ 위법 행위를 방지하는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한 자율 준수문화의 확립 등 3대 원칙을 중심으로 공정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SPC그룹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계기로 '준법경영 강화, 상생가치 확대,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비전으로 확립할 예정이다.

이날 선포식은 서울 양재동 SPC1945에서 도세호 SPC 대표 겸 비알코리아 대표, 김성한 파리크라상 대표, 황종현 SPC삼립 대표, 강동만 SPC GFS 대표,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 등 각 계열사의 대표이사와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포식에서는 그룹을 대표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관리자를 임명하고 준법과 윤리를 최우선으로 공정거래 환경 조성과 지속가능 경영 의지를 다짐하는 선서문을 낭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ESG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영역